본문 바로가기

잡다하지만 쓸모있는 지식

망고보드: 무료 템플릿,썸네일 만드는 사이트 추천

블로그를 처음에 운영하면서 포스팅을 할 때에 고민했던 점이 있었습니다. 내용과 관련된 사진은 넣어야겠고, 저작권이 없으면서 딱맞는 사진은 없을 때, 저는 이 사이트를 애용합니다. 바로 망고보드라는 사이트입니다.

망고보드


https://www.mangoboard.net/

망고보드

망고보드 이 사이트는 유료회원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무료버전이 저에게 맞는 것 같습니다. 무료회원은 총10개의 템플릿을 만들수 있고 (용량은 50MB정도라고 합니다.) 만약 10개가 다 찼다면 다 사용한 템플릿을 지우고 새로운 템플릿을 만들수 있습니다. (무한으로 즐겨요~와 같은 느낌이네요.) 망고보드 카테고리별로 카드뉴스, SNS, 포스터,전단 등등 종류가 아주 다양한데, 용도별, 사용처별로 나뉘어서 고르기가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처는 말 그대로 쇼핑몰,공공기관,기업,병원 등으로 자신이 어떤 직종에서 사용하는지에 따라 고를 수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포스팅에 썼었던 템플릿은 카드뉴스 파트에서 수정한 건데, 블로그 썸네일 정도면 카드뉴스 크기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망고보드

저는 위의 카드뉴스의 제목을 바꿔서 (LDL과 HDL의 차이/ LDL낮추는 법 ) 제가 하고싶은 포스팅의 제목을 올렸습니다.

망고보드

사용법

사용법이라 하면은 그냥 원래 있던 글자를 클릭하고 지워서 원하는 내용을 적어넣으면 됩니다. 글씨색도 바꿀수 있는 듯 한데 아직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기본 디자인만으로도 충분히 깔끔했기 때문입니다.

 

아쉬운 점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사진마다 워터마크나 밑에 망고보드라는 글자가 생기는데 이 부분을 지우거나 잘라서 게시하면 저작권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유료버전이 아니라 무료인 입장에서 이정도는 감수할 만하게 쓸모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용요금

만약 워터마크를 지우고 싶다거나 하면 일반이나 프로 버전을 구입하면 되긴 하는데, 가격은 홈페이지에 상세하게 나와있으나 1주일에 만원~2만원 대입니다. 물론 미리 구매한 기간이 늘수록 조금씩 싸지기는 합니다.

  • 일반버전은 학생 외 개인사용자나 자영업자이고 프로버전은 기업,공공기관,대학교,에이전시를 포함합니다.
  • 만약 학생이라면, 일반 버전의 두배정도 싸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은 중,고등학생,대학생,대학원생을 말하는데, 1주일에 7천원 정도로 알고있습니다. 사용 버전에 따라 허용가능 범위가 다르지만 저는 무료로 만족합니다!

 

저작권 문제?

망고보드에서는 다음과 같이 저작권 관련 질문에 답하고 있습니다.

Q: 자유롭게 배포해도 되나요?

A: 저작권 규정에 저촉되지 않는 한 배포 가능합니다. 하지만 다음의 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1. 망고보드에서 제공하는 사진,아이콘,이미지,도형,텍스트,차트의 개별 디자인요소 저작권이 망고보드에게 있으므로, 단독으로 무단 복제,수정할 수는 없습니다.

  -> 망고보드에서 제공하는 템플릿 일부를 띠어다가 다른곳에 사용할 수 없다는 얘기입니다.

2. 사용자가 망고보드에서 다운받은 결과물을 다른 편집도구(포토샵,일러스트,타 디자인도구)에서 재편집할 수 없습니다. 단, 아래 사항은 예외입니다.

3. 사용자 본인이 망고보드에 업로드하여 사용하는 이미지나 폰트에 대해서는 저작권 관련한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망고보드 템플릿에 저작권있는 어떠한 이미지나 폰트를 추가하면 내가 저작권에 걸릴수도 있다는 의미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1:1로 문의하라고 합니다.

 


망고보드 인포그래픽_ 아직은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후에 위의 인포그래픽이나 홍보페이지 같이 포스터를 만드는데에도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뿐 아니라 인스타나 페북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쎔네일 뿐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